10' DigitalArchive 웹정보서비스 개편 안내
2010. 2. 12. 01:08 |
정보전산원에서는 학생경력개발 및 상담관리(학생,교원) 서비스의 개발과 함께 웹정보서비스를 개편 하였습니다. 개편은 서비스 부분에서는 로그인을 하여 이용하는 서비스를 통합하여 내부 구성원에게 접근성을 향상하였으며, 정보서비스의 내역도 지속적인 추가개발로 인하여 업무 카테고리가 정리되지 않았던 것을 재정리 하였습니다. 또한 신규 서비스(학생경력개발, 상담관리, 역량개발, 일정관리)도 추가 개발하여 학생 및 교원 서비스를 강화하였습니다. 기술적인 부분에서는 과거 Internet Explorer 기반에서만 로그인 되던 부분은 멀티 브라우져에서 로그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속도개선을 위하여 이미지 사용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서비스 개편으로 인하여 기존에 사용하던 내용과 상이한 부분으로 초기에 불편한 사항과 개발과정에서 충분한 테스트를 진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간혹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점 많은 양해를 구하며 개선사항은 “부서게시판->부속기관->정보전산원->운영관리팀->홈페이지 의견수렴” 란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서비스 개선내용
- 공통 : 일정관리, 역량개발
- 학생 : 학생경력개발(MCP), 상담관리, 수업일정(메인), 공결내역조회, 정보서비스 메뉴정리, 대학생활안내
- 교직원 : 교원수업시간표일정(메인), 상담관리, 교원서비스(장기결석통보관리, MCP및상담관리, 공결학생조회-확인기능)
내용적인 측면에서 볼때 그렇게 큰 변화는 없고 많은 기능의 추가가 이루어진 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지 웹표준의 준수하는 부분과 디자인적인 부분이 크게 변화하여 많은 학우님들에게 혼란을 일으키는 건 사실이지만 몇번 홈페이지에 접속하다보면 어렵지 않게 서비스를 접속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웹정보서비스 개편작업은 통합 작업이라고 봐도 무리가 아닙니다. 기존의 교육역량강화 사업의 일부 컨텐츠를 웹정보서비스에 올려놓음으로써 많은 학생들의 역량개발에 도움을 줄 것이며 특히 경력개발관리 및 상담 부분은 원대학우에게 지대한 영향을 끼칠 것이라 생각됩니다. 기존의 서비스와 많이 다르더라도 빨리 적응하시고 잘 활용하기 바랍니다. 오픈바인드도 이번 개편작업에 맞게 컨텐츠 업그레이드 작업을 할 것 입니다.
'원광공대 > 디지털아카이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 DigitalArchive 2010학년도 1학기 전자공학 주요 강의계획서 + alpha! (0) | 2010.03.02 |
---|---|
10' DigitalArchive 도덕관에 관한 정보 (0) | 2010.02.17 |
10' DigitalArchive 2009학년도 전자제어공학부 교수별 수업평가결과 (0) | 2010.02.16 |
10' DigitalArchive 2010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일정 및 공지사항 #2 (0) | 2010.02.13 |
10' DigitalArchive 수업평가결과 공개안내 (0) | 2010.02.12 |
10' DigitalArchive 법대인권리찾기운동 (0) | 2010.02.09 |
10' DigitalArchive 전자공학전공 3, 4학생 수강신청 사전상담실시 (0) | 2010.02.09 |
10' DigitalArchive 2010학년도 1학기 전자공학과 수업시간표 (0) | 2010.01.28 |
10' DigitalArchive 2010년 학사일정 안내 (0) | 2010.01.28 |
10' DigitalArchive 2010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일정 #1 (0) | 2010.01.26 |
오픈바인드를 이용함에 있어서 주의할 점은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참고만 하라는 것입니다. 의존하게 되면 결국 자기에게 손해가 되며 오히려 방해가 되며, 독이 됩니다. 무조건 배끼기만을 하게 되면 인생에 보탬이 되지 않음을 분명히 하세요!
질문 및 문의사항은 to.openbind@gmail.com 으로 보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http://www.openbind.com/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