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일류대학만들기 Campaign (중앙도서관 도서주문하기)

2009. 11. 5. 02:14



우리 원광대의 도서관사이트(http://elibrary.wonkwang.ac.kr/WONK/)에 접속합니다. 메인화면에서 My Library 매뉴에서 '도서구입신청' 이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의 화면처럼 도서구입신청 화면이 뜨는데 사전에 소장여부검색을 눌러서 본인이 신청하고자 하는 책을 도서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지 알아봅시다. 재차 알아봄으로써 중복 신청이 되지 않도록 합시다.




저는 YES24나 교보문고에서 위의 이미지의 책을 주문하려고 합니다. 사전에 보유여부를 알아보았더니 없더군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신청하려고 합니다. 교보문고에 갔더니, 위의 이미지처럼 정보가 뜹니다. 책제목, 출판일, ISBN 정보 등 창을 한쪽에 더 띄워서 드래그, 복사, 붙여넣기 합시다.




자, 위의 도서정보를 위와 같이 빈칸을 채워 넣었습니다. 아는 것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권차사항이나 대행사같은 경우에는 특별한 경우에 입력하는데 해당 정보가 없으므로 입력하지 않았습니다. 전공서적이면 2권 정도가 적당합니다. 필요이상 너무 많은 책을 주문하면 도서구입비용이 낭비가 되므로 신중하게 입력 부탁바랍니다. 이제 다 입력을 했다면 구입신청을 눌러서 다음페이지로 이동합시다. 잘못썻다면 다시쓰기를 눌러서 다시 입력바랍니다.




구입신청을 입력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출력됩니다. 그러면 최종적으로 자료를 확인합니다. 확인이 완료 되었다면 신청을 입력하여 신청하도록 합시다. 자세히 잘 읽어서 내가 원하는 책을 신청했는지 확인 바랍니다.




이제 도서신청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사전에 7권을 신청했습니다. 2번의 The Alchemist 라는 책은 이미 중복으로 신청되어 있어서 구매불가라고 떴습니다. 나머지 6권은 정상적으로 신청이 되었고 도서정리를 통해 이용가능 상태가 되었습니다. 맨나중에 신청한 ATMEGA128 이론 및 실험은 방금 신청하였으므로 '신청중' 상태가 됩니다. 1달에서 2달정도 기간이 지나면 도서 구입이 되고 도서 정리(바코드라벨 및 도서등록작업)을 마치면 비로서 이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도서구입 신청하다가 중복으로 주문을 하게 되면 위의 이미지처럼 중복되었다고 출력됩니다. 확인을 하고 다르다면 신청을 같다면 아니요를 눌러주세요. 중복 도서를 신청하게되면 필요이상의 비용이 낭비가 됩니다.


어때요? 참쉽죠? ^^ 여러분들의 전공도서을 많이 신청해주십시오. 그래야 우리 대학교가 발전할 수 있습니다. 부탁드립니다.

외국서적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밟아서 문서를 작성해주셔야합니다. 먼저 도서관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위의 순서대로 문서양식을 받고 문서를 작성하여 출력합니다. 지도교수(학부장 교수님)을 찾아가서 상담 및 확인을 맡고 도서관 해당 주제실에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 외서도서 신청은 다소 까다롭습니다. 때문에 사전에 도서관 사서 선생님(구입 관련)과 상담을 한다음 문서를 작성 및 제출하십시오. 중복 도서를 철저하게 가려 내시기때문에 미리 잘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문서 상단에 자신의 핸드폰 번호를 적어 추후에 외서 구입에 관련된 경과 안내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외서 구입은 약 4개월~6개월 이상 걸리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본인 경험상 (08년도에 파인만 물리학강의 1,2,3 원서 외서신청) 기간이 1학기가 걸렸던 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느긋한 마음으로 기다립시다. ^^

※ 예전에.. 저의 기억으로는 07년도 2학기 였나.. 08년도 1학기였던가요.. 4시정도에 책을 반납하려고 가는데 1층에 총장님을 본적이 있습니다. 그 때 하신 말씀이 어렴풋이 기억나는데요 "도서 구입 비용에 아낌없이 쓰도록 하라" 이런 말을 들었던 것 같습니다. 사실 그 전까지는 총장님이 부정적으로 보였는데 그 때 이후로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뀌었습죠. 학우님들 책 많이 신청하고 책 많이 읽고 우리 부모님께서 학교에 투자한 등록금, 이번 기회에 뽕 뽑았으면 좋겠습니다. ^^

오픈바인드를 이용함에 있어서 주의할 점은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참고만 하라는 것입니다. 의존하게 되면 결국 자기에게 손해가 되며 오히려 방해가 되며, 독이 됩니다. 무조건 배끼기만을 하게 되면 인생에 보탬이 되지 않음을 분명히 하세요!


이제 더이상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댓글 및 트랙백을 닫습니다.
질문 및 문의사항은 to.openbind@gmail.com 으로 보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http://www.openbind.com/58